NOTICE 



낯익은 유니폼을 입고 있는 이 남자, 이름은 Mike Marshall.
메이저리그 덕후라면 한 번은 들어봤을 이 양반은 그야말로 '나이란 숫자에 불과하다.'는 것을 온 몸으로 보여주고 있는 대단한 사람이다. 

1943년생이니 만으로 71살, 1960년 필라델피아 필리스로 데뷔하여 디트로이트, 시애틀, 휴스턴, 몬트리올, 로스엔젤레스, 아틀란타, 텍사스, 미네소타를 거쳐 뉴욕 메츠에서 1981년 은퇴한 그는 다저스 소속이던 1974년, 사이영상을 수상한 투수였다. 

1974년은 톰 시버(어메이징 메츠를 이끌었던 전설적인 선발투수), 필 니크로(너클볼로 메이저리그를 평정한 전설적인 투수. 얼마전 해체된 고양원더스 허민 구단주의 너클볼 스승으로 우리나라엔 더 잘 알려져 있음)등 당시 20승을 넘나들었고 지금은 그 이름을 명예의 전당에 올려놓은 괴물 투수들이 즐비하던 시절이었다. 당시 그는 15승 12패 21세이브 방어율 2.42라는 성적을 올리며 사이영상 수상자가 되는데 그 이유가 대단하다. 선발로는 단 한 차례도 뛰지 않고 오로지 불펜에서만 저런 성적을 올렸다는 것. 

마무리 투수가 한 이닝을 책임지는 지금과 달리 당시는 2~3이닝을 막는 것이 예사였고 그런 상황에서 그는 하루가 멀다하고 등판해 106번 등판, 83번 경기를 마무리하는 철완을 과시했다. 게다가 그는 속구를 주무기로 한 정통파 투수가 아니라 지금은 투수 어깨를 망가뜨리는 최악의 구질로 이름난 스크류볼을 주무기로 삼고 있는 기교파 투수였지만 단명하던 대부분의 스크류볼러와 달리 20여년의 기간내내 리그를 씹어먹는 괴력을 발휘했다. 

하지만, 그의 정말 대단한 점은 야구와 학업을 병행하며 1978년, 운동생리학 박사 학위까지 취득하고 지금도 현업에 종사하고 있는 것에서 절정을 찍는다. 심지어 직접 마운드에서 구질을 자유자재로 던져가며 구구절절 설명하는 모습도 보여주고 있는데 아래 링크를 누르면 그가 직접 웃짱을 까고(!) 공을 던지는 모습을 볼 수 있다. 아직도 80마일대 속구와 전성기때와 별 차이 안나는 스크류볼, 싱커를 던져주고 있는데...보는내내 그저 기가 막힐 따름이다.


http://youtu.be/UUgQXJlTSaU

  
트랙백   |  댓글   |

최근댓글
최근트랙백
fotowall :: ncloud RSS Feeds today :    yesterday :
total :